구글상위 노출 방법

구글상위 노출 방법은 개인적으로 가장 자신 있는 파트입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운영할 당시, 구글 노출 시켰던 경험을 토대로 풀어보려고 합니다. 구글은 글만 정말 잘 쓰면 다른 아무 작업을 하지 않더라도 언젠가는 상위노출이 됩니다. 그렇지만 상위 노출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상위 노출 기간을 더 오래 유지시키는 여러 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곳에 있는 정보는 많이 퍼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내용을 공유 하기보다 선
점한 여러분들이 먼저 사용해야 효과를 봅니다. 거의 대부분의 내용을 제가 직접 테스트하
였습니다.

1) 1번 블로그(다음 통누락)
2) 2번 블로그 (다음 저품질, 5월 기준 신천지 관련 글 작성했다가 초상권으로 블로그 제한)
3) 새로 키우자 마자 구글 유입을 많이 시킨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상단, 대부분 다음 저품질이 되면서 구글 상위노출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합니다. 강력
한 대출, 지원금 키워드 , 약한키워드 모두 최상단을 공략해본 경험으로 구글 노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구글상위노출 가장 효과적인 SEO최적화 방법 4가지

구글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SEO 최적화 과정이 필수적입니다. 이 과정은 웹사이트를 만들
기 전부터 시작되며 사이트를 만든 이후의 관리 및 유지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이루어
져야 합니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는 크게 온페이지 1.키워드 최적화(온페이지 SEO) 2.내부 웹페이
지 최적화(온페이지 SEO) 3.외부 웹페이지 최적화(오프페이지 SEO) 4.백링크 구축과 콘
텐츠 확산(오프페이지 XEO)이렇게, ‘구글상위노출 가장 효과적인 방법 4가지‘로 나눠 설명
하려합니다.

키워드 최적화

사용자들이 검색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조사하고, 해당 키워드를 웹사이트의 콘텐츠
에 적절하게 활용합니다. 이는 사용자들의 검색 의도에 부합하고 구글에서 높은 검색 순위
를 얻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연관 키워드의 활용

연관 키워드는 매우 중요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메인 키워드만 보고 글을 작성합니다. 인간은 단일 글을 보았을 때 이 글의 주제가 무엇이고, 핵심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로봇은 새로운 글이 나왔을 때 해당 글의 주제와 핵심을 바로 파악하지 못합니다.
내 글이 확실하게 해당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고 구글 로봇에게 알려주는 것이 바로 연관 키워드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모든 연관 키워드를 전부 다 넣습니다.

*구글 연관 키워드를 찾는 모든 방법

  1. 검색창에서 나오는 연관 키워드
  2. SEO 최적화로 검색 후 아래에 나오는 연관 키워드
  3. 우버서제스트 확장프로그램에서 나오는 연관 키워드
    (우버서제스트 활용 방법:https://eureka00.tistory.com/120

이 정도만 하더라도 구글에서 관련 검색어는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중복되는 키워드가 많
은 것이 당연합니다. 중복되지 않은 키워드만 모아서 정리하면 됩니다. 이때 최대한 띄어쓰
기까지 그대로 적는 것이 좋습니다.
키워드가 좋다고 해서 콘텐츠를 대충 쓰면 안됩니다. 콘텐츠가 체류시간이 떨어지고 2번
째 위치한 글을 보러 갑니다. 그러다보면 결국 SEO점수가 떨어져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내부 웹페이지 최적화

내부 웹페이지 최적화는 곧 메타태그, 사이트맵 그리고 웹페이지 속도와 같이 검색자들이
자신의 웹사이트를 검색엔진을 통해 확인하고 들어왔을 때 사이트 내부에서 활동하는데
최적화하는 방향을 말합니다.
웹사이트 내부의 페이지들을 최적화하여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이 해당 페이지를 잘 이해
하고 인덱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 메타 태그, 제목 태그, URL 구조, 내부 링크 구
성 등을 최적화합니다.
메타태그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핵심적인 요소가 바로 타이틀(Title)과 디스
크립션(Description)입니다. 타이틀은 쉽게 말해, 해당 페이지에 대한 제목입니다. 이 페이
지가 어떤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짧은 단어로 작성하는 것이 좋죠. 디스크립션은 설명
글을 의미합니다. 이 페이지가 어떤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100자~160자 내외로 설정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틀과 디스크립션이 왜 중요할까요?

네이버나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하게 되면, 검색 결과 화면에 위와 같은 구조로 노
출되게 됩니다. 맨 위에는 URL, 타이틀, 서브링크, 디스크립션 순으로 노출됩니다.

  1. URL : 가장 위에 해당 페이지의 URL이 노출됩니다.
  2. 타이틀 : 웹페이지의 타이틀이 바로 여기에 노출됩니다. 타이틀에 핵심 키워드가 있어야
    검색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또 사용자는 보통 타이틀을 보고 클릭하기 때문에 타이틀을 어떤 단어로 설정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3. 서브링크 : 보통 홈페이지의 메뉴 구성이 서브링크로 나타나게 됩니다. 나오게 하고 싶
    다고 무조건 나오게 할 수는 없고, 검색 알고리즘이 최적화가 되었다고 판단되었을 때 자동
    으로 서브링크를 띄어주게 됩니다. 서브링크에 있는 각 항목들도 웹페이지별 타이틀이 나
    오게 됩니다.
  4. 디스크립션 : 웹페이지를 설명하는 2-3줄의 문장이 노출됩니다. 타이틀과 마찬가지로 핵
    심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어야 해당 키워드로 검색했을 시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
    한 웹페이지에 대한 친절하고 매력있는 설명이 있어야 클릭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