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왜 네이버가 아닌 구글을 방문할까요?

네이버 상위 노출을 해준다는 곳은 많지만 구글 검색 최적화를 하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왜일까요?
대부분 업체들은 구글이 어떤 기술을 쓰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구글의 검색 기술은
네이버보다 발전해 있기에 꼼수가 잘 통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한번 원리를 알면 계
속해서 써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구글 SEO는 한번 적용되면 몇달이고 1페이지에 노출이
됩니다. 지속적으로 최신 글을 올려야하는 네이버와는 다릅니다.
구글 공략도 하다보면 어려운게 아닙니다. 사람들이 일찍 포기를 할 뿐입니다. 다만, 미리
단단히 일러 두고 싶은 점이 있습니다. 이 과정이 결코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안일하게 생각하고 이 책만 읽으면 다 될 것이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제가 쉽게 말하는 것 같아도 다 하나씩 직접 경험해보고 실험을 통해서 알아낸 사실이 많습
니다. 오직 돈만 생각하기 보다는 하나의 게임처럼 생각하길 바랍니다. 장애물을 하나씩 해
결하다 보면 성취감이 느껴지고 매일 자신이 발전한다는 느낌에 행복감을 느낍니다.

여러분들도 직접 글을 써가면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새롭게 등장하는 문제들을 하나씩 넘
어서야만 수익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이야기하는 것을 받아들일 때, 이
사람은 이걸 어떻게 알게 됐을까? 라는 고민을 하면서 읽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정보를 나눠 좋다고 해도 제 파이가 사라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하다가 포기
하는 사람이 많고 시장자체가 말도 안되게 크기 때문입니다..그리고 더 정보를 찾으시려고
하시면 다른 분들의 전자책도 사보시겠지만 이건 그냥 정보 다 준거나 마찬가지입니다. 포
기하지 마시고 꼭 건승하시고 또 건승하세요.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과, 구글 상위노출은 로직이 90%비슷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기술적인 SEO들도 물론 알고 있으면 좋지만 앞으로 나올 팁을 적용하기 위해서 먼저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제대로 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가장 먼저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구글 상위노출의 중요 비율을 10이라고 한다면 아래의 비율과 같다고 봅니
다.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 위해서

구글과 비교하여 검색어와 검색 결과의 직접적인 관련성이 떨어집니다. 어떤 식으로 해서
든 검색어랑 조금이라도 관련이 있는 광고사이트, 인터넷 홈쇼핑 링크가 제일 먼저 뜨게 만
듭니다. 네이버 측은 이걸 ‘파워링크’ 라고 부르는데, 예시로 ‘국민연금 신청’을 검색하면 ‘파
워링크 국가유공자 공무원 군인 연금’ 등으로 뜨는 것입니다.
네이버는 과거의 파워블로거라는 칭호를 버리고 인플루언서라는 타이틀을 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인플루언서라는 칭호의 의미가 광고쟁이로 변질된 지 오래죠. 정보를 얻기 위
해 검색을 하면 원하는 정보가 담긴 문서가 검색 결과로 나오는 게 아니라 광고가 포함된
글들이 참 많이 나옵니다. 네이버는 이제 더 이상 검색 사이트가 아닌 것 같아요.
특히 구글 검색결과와 비교해 볼 때 네이버는 네이버 카페, 블로그 등의 내부 생태계 텍스
트 말고는 제대로 된 정보가 안 나옵니다. ㅇㅇ맛집이나, 병원추천 등은 사실상 모두 광고
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런 현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된 정보를 찾을 때 구글 검색을 이용하고 있습니
다.

실제 국내에선 여전히 네이버가 우위하지만, 불과 5년 전인 2018년에는 17%의 점유율을
기록했던 구글이 2023년에는 3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무서운 속도로 네이버와의 격차
를 좁혀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통해 구글도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최적화 대상의 검색엔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구글 SEO 경쟁 환경을 대비하여 SEO (검색엔진최적화)
는 지금부터 가져가야 할 경쟁우위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